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노트 10.1

갤럭시 노트 10.1 어플 추천 - Piccollage 사진 수정, 구성

 

갤럭시노트 10.1에 꼭 필요한 어플은 아니지만, 10.1inch 대화면을 적극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한다. Piccollage로, 사진으로 수정, 합성, 배치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어플이다. 단, 일반 포토샵 어플은 하나의 사진을 가지고 수정작업을 하는데 반해, piccollage 어플은, 수정작업, 포토샵 기능은 물론, 여러개의 사진을 동시에 배치 할 수 있어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

 

별점 : ★★★★+반

최근 업데이트 : 2013.2.28

용량 : 12.89MB페이스북, 트위터, GMAIL,

 

 

 

관련 기능 :

1. 사진 갤러리, 페이스 북 및 GOOGLE 이미지 검색에서 사진을 가져와 작품을 만들 수 있다.

2. 터치로 사진 크기, 회전, 삭제 다기능 수행 가능

3. 클립 기능을 통해 원하는 부분만 오려내서 배치 가능

4. 한 사진만 수정할 때, 두번 터치하면, 클립기능, 편집기능, 테두리 편집, 배경 설정 기능 수행

5. 많은 수의 사진을 배치할 수 있음

6. 만들어진 작품을 바로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GMAIL, 이메일, 앨범에 저장 등

 

piccollage는 자유롭게 사진 들을 합성, 배치해서 하나의 이미지를 만들면, 바로 공유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등 매뉴를 제공한다. 이미지의 배경도 여러가지 이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꾸밀수 있고, 그 배경 위에 사진들을 페이스북이나, 웹 검색에서 불러와 원하는데로 이미지를 구성할 수 있다. 그 중에 웹검색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웹에서 사진을 불러올 때, 검색을 하면 이쁘고 질 좋은 이미지들이 매우 많다. 그렇게 사진들을 배치하고 나서, 바로 사진첩에 저장할 수 있고 공유를 할 수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도, 소장을 할 수도 있다. 또, 각 각의 사진을 하나씩 수정할 수 있다. 한 사진을 두번 탭하면, 매뉴가 뜨는데 수정하는 방법도 다양하다. 밑의 사진 수정기능으로 사진을 올렸으니 한 번 보시길.

 

 

 

>piccollage 작품들

 

 

 

 

 

 

마지막으로, 나의 작업.. piccollage는 구글 등 웹에서 검색이 가능하다. 실제로 검색해 보니 마음에 드는 사진, 그림들이 많아서 다양한 사진을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었다. -rainbow와 하늘을 검색했습니다~-

 

 

 

 

 

 

 

> piccollage 어플의 기능, 사진선택 - 웹검색, 앨범에서 선택, 패이스북, 쿤자추가

 

 

 

 

처음 piccollage 앱을 들어가면, 각 각의 사진들을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여기를 누르세요를 누르면,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 를 누르면, 사진을 불러올 수 있는 여러가지 매뉴가 나온다. 그 중에 웹과, 앨벙, 페이스북 등 매뉴가 다양해, 원하는 이미지 를 다운받거나 캡쳐해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웹으로 '사랑'을 검색했더니 나오는 이미지들이다. 이미지의 질이 높고, 양도 많다.

 

 

 

 

앨범에서 선택을 누르면, 원하는 만큼 이미지를 선택해서 배치 할 수 있다.

 

 

 

 

 

 

 

 

 

> piccollage 어플의 기능, 사진 수정기능 - 사진 편집, 가두기 편집, 배경 설정, 클립

 

 

 

 

하나의 사진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하나의 사진을 수정할 때, 두번 탭을 하면 다음과 같은 매뉴가 나온다.

가두리 편집은 테두리 수정, 배경설정은 해당 사진을 배경으로 설정, 사진 클립은 사진에서 원하는 부분만 오려내기, 사진편집은 다음과 같다.

 

 

 

 

 

개선, 효과, 밝기, 그리기, 자르기, 방향, 채도,잡티, 명도, 대비 등 매뉴가 많기 때문에,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다.

 

 

 

 

두 손가락으로 사진 하나를 회전할 수 있고, 크기도 조정할 수 있다.

 

 

 

 

 

밑의 동영상은, 아이패드에서 실행한 piccollage 같다. 아이패드 ios운영체제의 piccollage 앱은 안드로이드의 앱보다 기능이 몇개 더 추가 되어 있는 모양이다. 화면이 좀 달라도, 기능은 거의 같다. 그래도 아쉬운 점은, 아이패드에서 piccollage 앱은 구지 수작업으로 사진들을 배치하지 않아도, 기본 틀 매뉴가 제공되는데 비해 안드로이드 piccollage는 기본 틀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도, 배치하는 것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재법 질서있게 구성 할 수 있다.